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프로그래밍
- 개발자
- column
- 위젯
- 파이썬
- 디자인
- 유데미 러닝크루
- dart
- command
- Code Generation
- 리버팟
- 가상환경
- ExpansionTile
- 플러터
- 도서
- 리눅스
- manim
- 디자인패턴
- 다트
- 유데미
- python
- flutter
- 맥
- 수학 애니메이션
- 코딩
- 책
- linux
- vscode
- 명령어
- 개발
Archives
- Today
- Total
승상의 코딩 블로그
[Manim] 좌표 이해하고 도형 생성 & 이동시키기 본문
반응형
💡 square1 = Square(color=RED).shift(LEFT * 3)
manim 을 활용한 다른 코드들을 보면 shift(LEFT *3) 이라는 코드같은 것을 보게된다.
LEFT*3 이 어느정도 이동시키는거지? 라는 의문을 가질 것이다.
이는 Manim 의 좌표를 이해해야한다.
좌표 시스템
manim 의 도형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는 NumberPlane 의 좌표를 통해 알 수 있다.
도형에 shift 로 LEFT, DOWN, UP, RIGHT 를 하면 좌표의 크기만큼 움직인다.
도형
다양한 도형을 그릴 수 있다.
https://docs.manim.community/en/stable/reference/manim.mobject.geometry.html
여기에서 원하는 도형을 찾아서 사용하면 된다.
(개인적으로 사각형과 원을 많이 쓰다보니 나는 여기까지만 적겠다.)
도형 간 라인으로 연결하기
도형의 연결은 Line 객체를 사용하면 된다.
https://docs.manim.community/en/stable/reference/manim.mobject.geometry.html
연결 객체도 공식문서에 보면 다양하게 있다. ex. Arrow, DashedLine, ...
💡Line(연결할 지점1, 연결할 지점2)
# 각 지점은 객체가 가진 정보에서 추출할 수 있음. ex. Square().get_center()
반응형
'Python (파이썬) > Mani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Manim] VGroup으로 Manim 애니메이션을 더 쉽게 만들기 (0) | 2025.02.01 |
---|---|
[Manim] 도형이동하면서 애니메이션 효과주기 (0) | 2025.02.01 |
[Manim] 기본 구조 파악하고 텍스트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(0) | 2025.01.30 |
Manim 으로 수학 애니메이션 만들기 - 설치 (0) | 2025.01.30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