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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ython (파이썬)/Manim

[Manim] 좌표 이해하고 도형 생성 & 이동시키기

양승상 2025. 1. 30. 13:2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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💡 square1 = Square(color=RED).shift(LEFT * 3)

manim 을 활용한 다른 코드들을 보면 shift(LEFT *3) 이라는 코드같은 것을 보게된다.

LEFT*3 이 어느정도 이동시키는거지? 라는 의문을 가질 것이다.

이는 Manim 의 좌표를 이해해야한다.

좌표 시스템

Manim 의 좌표계

manim 의 도형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는 NumberPlane 의 좌표를 통해 알 수 있다.

도형에 shift 로 LEFT, DOWN, UP, RIGHT 를 하면 좌표의 크기만큼 움직인다.

 

도형

정사각형, 직사각형, 원을 원하는 속성으로 설정하고 원하는 위치에 둘 수 있음

다양한 도형을 그릴 수 있다.

https://docs.manim.community/en/stable/reference/manim.mobject.geometry.html 

여기에서 원하는 도형을 찾아서 사용하면 된다.

(개인적으로 사각형과 원을 많이 쓰다보니 나는 여기까지만 적겠다.)

 

 

도형 간 라인으로 연결하기

도형의 테두리에서 연결하기. 도형의 중앙에서 연결하기.

 

도형의 연결은 Line 객체를 사용하면 된다.

https://docs.manim.community/en/stable/reference/manim.mobject.geometry.html 

연결 객체도 공식문서에 보면 다양하게 있다. ex. Arrow, DashedLine, ...

💡Line(연결할 지점1, 연결할 지점2)
# 각 지점은 객체가 가진 정보에서 추출할 수 있음. ex. Square().get_center(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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